본문 바로가기
시험

[전산회계운용사] 전산회계운용사 2급 필기 후기

by OPeng-s 2020. 2.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펭입니다.

 

오늘 시험 후기는

전산회계 운용사 2급 필기

입니다.

 

전산회계 운용사는 정말 특정 목적이 있는 분들이 많이 취득하시죠.

전산세무/회계 자격증처럼 인정해주는 자격증은 아니기도 하고

아마 가산점 때문에 취득하려는 분들이 제일 많을 거라고 생각해요.

 

전산회계운용사 상시시험

전산회계운용사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자격인데,

특이하게 정기시험과 상시 시험으로 나뉘어 있죠.

이미 많은 분들이 상시 시험을 이용하고 있고

어느 시험이든 최소 2~3주 내에 있는 시험 자리는 다 매진.. 인 것 같아요.

 

오펭도 운용사 2급 필기 신청할 때 2주 뒤 시험에 자리가 있었는데

새로고침 몇 번 하니까 다행히 한자리 나서 그 자리로 냉큼!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license.korcham.net

 

오펭은 인천상공회의소(부평 상설검정장)에서 시험 봤어요.

 

부평역 5번, 6번 출구로 나와서

바로 앞에 있는 cu를 왼쪽으로 두고 코너를 돌면 대한빌딩이 있어요.

 

대한빌딩 6층으로 가시면 인천상공회의소(부평 상설검정장) 이 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 위치
인천상공회의소 입구

엘베 타고 6층에 내리면 바로 상공회의소예요.

들어가면 바로 좌측에 시험장이 있고,

우측에는 수험자분들이 대기할 수 있는 의자들이 놓여있어요.

 

시험장엔 미리 들어가 대기할 수 없고, 시험 시간에 맞춰 열어주신답니다.

좌석도 우측 대기 공간 앞에 큰 스크린에 띄워져 있으니 확인하시고 들어가시면 돼요.

 

여기서 유의 사항이랄 건 없지만

꼭 수험표에 적혀있는 시간 확인하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오펭은 오전 10시 50분 시험 - 맨 뒷자리였는데

시험 시작하고 나서 몇몇 분들이

10시 50분까지 입실 아니냐, 11시까지인 줄 알았다, 들여보내 달라

라고 시험장 밖에서 생떼를 쓰시길래..ㅎ..

시험 보는데 시끄러웠어요.

누구 맘대로 11시까지라는 건지..

 

전산회계 운용사 시험은

pc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연습장으로 A4 용지 한 장을 주십니다.

그 종이는 수험표와 이름을 적어서 시험 끝나고 제출하고 가셔야 합니다.

 

다 컴활 시험 보는데 오펭만 a4용지에다가 펜으로 풀고 있자니

일찍이 시험 끝나고 나가시는 분들이 한 번씩 쳐다보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일반 계산기 소지 가능하니

오펭처럼 나는 하나라도 암산하기 싫어! 이신 분들은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준비기간은 2일 걸렸고,

시험 전날에 기출문제 4개 풀고, 이론 한번 훑어보고

시험장에 들어갔네요.

 

 

아, 그리고 중요한 한 가지!

프린트한 수험표 미 지참시 입장 불가였는데

수험표 미지참 시 해결방법

이제는 모바일로도 인정해주는 것 같더라고요.!

이런 정보야 말로 완전 꿀팁 아닙니까

ㅎㅎㅎㅎ

 

 

전산회계 운용사 2급 필기 난이도

전산세무 2급과 비슷하거나 그보다 조금 어렵다는 말들이 있어서

솔직히 여기서 떨어지면 나는 공부를 헛했구나 하고 걱정이 많았는데,

고득점은 아닐지라도 다행히 붙었네요.

 

확실히 풀면서 '뭐 이런 걸 물어봐' 싶은 문제가 있기도 했는데

크게 어려운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전산회계운용사2급 시험 결과

 

전산회계 운용사 필기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합격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