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베스트셀러

[혜민스님]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

by OPeng-s 2020. 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펭입니다.

오늘은 오펭의 책 이야기, 첫 번째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오펭이 심적으로 되게 힘들었을 때,

털어놓을 사람도, 그럴만한 공간도 없이 혼자서 속앓이를 하고 있다가

법륜스님과 혜민스님의 책을 발견했어요.

사실 원래는 법륜스님의 책을 사러 서점에 간 거였는데,

어쩌다 보니 혜민스님의 책을 구매해서 읽고 있네요.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

혜민 지음

 

수오서재

15,000원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 - 혜민 지음

 


물론 책을 아직 다 읽은 건 아니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읽으면서 많이 위로를 받았고,

울기도 하고..

(오펭이 좀 감수성이..ㅎㅎ..)

 

이 책은 구성이 시집처럼 되어있어요.

크게 6가지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고,

그 안에 3가지의 제목으로 나뉘어 있죠.

 

새로운 장의 첫 페이지엔 짧지도 그렇다고 길지도 않은 글이 하나씩 있어요.

그리고 뒷장엔 시처럼 짧은 글이 여러 개 나열되어있고요.

 

읽을 때마다 다시 한 번씩 곱씹으면서

나의 상황을 비춰보며 다시금 생각을 하게 되어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읽으면서 상담받고 있는 기분도 조금 들고,

심리상담 같은 거?

안 받아봤지만 그냥 오펭의 상상 속에서 '이런 느낌이지 않을까~' 싶은 그런 생각.

 

참 좋은 책인 것 같아요.

다 읽고 지인에게 빌려주기로 했는데,

다시 되돌려 받을 때쯤이면 기억이 안 날 테니

그때 가서 한번 더 읽어야 할 것 같아요.

물론

'책을 샀으니 읽어야 해!' 라기 보단

그냥.. 오펭의 심리적인 안정을 위해서?

 

오랜만에 좋은 책을 만난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반응형

'취미 > 베스트셀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병신같지만 멋지게  (0) 2020.02.06

댓글